본문 바로가기
영화/멜로 or 드라마

감성 멜로에 코미디 1%? 영화 "오늘의 연애" / 문채원 이승기 배우 주연

by 드영 2020. 9. 29.
반응형

문채원, 이승기 주연의 영화 "오늘의 연애", 감성 멜로 로맨스 같기도 한데 약간 모자란 코미디같기도 한, 그런 영화였습니다. 딱 한국의 그냥 그런 멜로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던 영화라고 말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영화를 보고 "배우들이 다 했다."라는 말을 하나 봅니다.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문채원이 너무 사랑스럽고 예뻐서 자꾸 끝까지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던 영화였습니다. 2015년 연초에 개봉한 영화이지만 지금 봐도 촌스러운 느낌없이 감상할 수 있는 영화라서 더 추천하고 싶은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18년동안 현우를 짝사랑을 하는 준수(이승기)와 뭐든 준수에게 다 시키면서 그저 그냥 남사친으로만 여기는 현우(문채원)가 주로 등장합니다. 영화의 초반 호소력에 비해 질질 끄는 듯한 영화의 구성이 조금은 아쉽기도 했으나 둘의 이야기가 어떻게 이어지는 지를 보다 보면 또 재미있게 감상하게되는 영화였습니다. 

사실 영화를 보는 내내 제 편견에 새삼 놀랐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정말 새삼스럽게도 뜻밖의 부분에서 저를 반성하게 되었던 영화였습니다. 세상은 변해가고, 그 변하는 세상에 나도 변해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현우라는 이름을 들을 때마다 약간의 이질감을 느꼈던 제 자신이 싫기도 했던,,, 극 중 문채원 배우의 역할인 '현우'라는 이름을 들을 때마다 살짝 이질감이 느껴진다는 생각이 저도 모르게 들어서 내가 언제 이렇게 이름에 성별에 대한 편견을 갖고 있었나 싶었습니다. 

 

▶"오늘의 연애" 줄거리

현우(문채원)은 전국의 남자들에게 사랑받는 1인 기상캐스터, '날씨 요정'으로 등장합니다. 현우는 나쁜 인물은 아니었지만 항상 복잡하고 얽힌 남자 관계에 지쳐 변하지 않는 사랑을 꿈꾸지만 항상 변하는 사람들을 보며 상처받는 인물입니다. 현우에게 가장 친한 친구이자 항상 곁에 있는 남사친 준수(이승기)는 어릴 때 현우에게 고백을 하기도 했던 현우를 짝사랑하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현우에게 대차게 까인 이후로 그냥 친구로 오래 지내고 있는데 거의 가족과 다름없는 관계인 이 둘이라지만 남녀 사이에 친구가 없다는 말이 이런 영화때문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많은 일들을 겪은 끝에 결국은 현우와 준수가 연애를 하게 되는, 이런 스토리가 뻔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현우와 준수의 관계가 어떻게 이어지는지를 보면 귀엽기도 하고 재미있는 영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

극 중 '준수'는 만나는 사람마다 차이는 캐릭터로 나옵니다. 다 보고 나서 든 생각은, 준수가 만나는 여자마다 그 안에서 '현우'의 모습을 찾아서 사람들에게 차이기도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뭔가 답답하기도 엄청 답답하고.. 아무리 가족같은 친구라지만 진짜 가족은 아닌데, 이럴거면 그냥 성인이 된 후 다시 고백을 했어야 하지 않았나 싶기도 했습니다. 뭐, 영화는 영화로 봐야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그랬습니다..

영화는 15세이지만 중간중간 조금은 이게 15세가 맞나 싶기도 했던 장면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그런 장면은 없었지만 소리가 오해할 만한 장면도 있었고, 여하튼 가족끼리 볼 영화는 아니라는 생각이 드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아무 생각없이 영화를 보기에 딱 좋은, 큰 사건이나 빌런없는 로맨스 영화입니다. 그렇지만 영화 '극한 직업'과 '멜로가 체질'을 만드신 이병헌 감독님이 각본에 참여한 영화라서 그런지 살짝 웃긴 요소들도 있는, 약간의 로맨틱 코미디 요소가 있는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녀 사이에 우정만 존재하는 친구가 있다, 없다로 아직까지도 사람들의 의견은 갈리지만 솔직히 그 상대에 따라 달라지는 게 사람 관계아닌가 싶습니다. 이 영화의 '준수'와 '현우'처럼 한 쪽이 일방적으로 좋아했던 경우에도 정말 18년이나 친구로 친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가능한가 싶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또 가능할 것 같기도 했던, 약간 혼란스러운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사랑에 대한 여러 사람의 이야기와 캐릭터를 보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이 두 배우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특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입니다. 사실 이 영화보다 이 영화가 개봉하기 전에 런닝맨에 문채원, 이승기 배우가 출연해서 홍보를 했던 영상이 더 유명한 것 같습니다. 그 유명한 문채원 배우의 애교 영상을 보고 그 영상에 빠진 분들은 이 영상을 꼭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영화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