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정말 좋아하는, 사랑하는 애플과 삼성
사람들은 애플을 좋아하고 애플 기기를 자꾸만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앱등이"라는 수식어를 붙이곤 하지만..
삼성의 빨강색을 다라이 빨강, 이런식으로 색감을 디스하며 이야기하곤 하지만...((가끔 너무하긴 ㅎㅐ..))
.
.
... 오히려 좋아(?)
; 각설하고... 오늘은, 애플, 삼성을 각각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장점과 단점에 관하여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와 삼성노트북 always, 갤럭시북, 갤럭시탭 그리고 갤럭시워치와 버즈 !
애플의 아이폰 애플워치, se, intel과 m1 맥북, 프로와 에어 등 아이패드 !
(거의 모든 기기를 사용해 본 입장에서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사실 삼성도 디자인이 많이 예뻐졌지만 애플의 브랜딩을 따라잡는 건 아직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 삼성도 애플만큼 좋아해서 삼성의 기술력이 업계 최고라고 생각하지만 삼성의 ui/ux디자인은 정말 아직 많이 아쉽다고 생각해서 디자인 만으로는 애플이 매니아층이 생길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겉이나 속이나 정말 디자인이 확고합니다, 간결하고 깔끔하며 사용자가 기분이 좋게 만드는 감각적인 이모티콘과 아이콘, 방식이 정말 좋습니다. 삼성은 혁신적이고 독특하며 편리한 디자인과 기술력이 가장 돋보이는 장점을 지녔다고 생각합니다.
*삼성과 애플을 나누어 유저끼리 싸우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ㅠㅠㅠ
다른 블로그에 정말 가끔 애플 기기 리뷰하면 이상한 댓글을 다는 분들이 계신데요.. 전 삼성 유저를 보며 애플을 강요하거나 무시한 적이 정말 단 한번도 없습니다. 아-무 생각이 안듭니다.. 저희 부모님도 애용하시니까요,, 요즘 네이버 기사를 보아도 전부 애플 삼성을 무슨 좌파 우파 나누듯이 싸우는 댓글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사실 애플이든 삼성이든 그냥 원하는 기기를 사용하면 그만이지 않나요,, 혁신적인 기술력과 국산 제품을 선호하며 삼성페이를 원하는 분들은 삼성, 디자인과 연동 및 호환성을 좋아하고 디자인이나 그림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은 애플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삼성노트북과 맥북 모두 사용하는데 삼성 노트북은 확실히 조작이 단순하고 익숙하며 한국에서 사용하기 좋은 반면 맥북은 특유의 아이콘과 내부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들고.. 모든 사이트를 손가락 하나로 로그인할 수 있고 유튜브를 작게 띄워 글을 쓰든 뭘 하든 듀얼 화면으로 나누지 않아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 그림 작업에 너무 좋습니다. 아이패드에서 그림을 그리고 삼성 노트북에 보내는 과정이 정말 복잡하고 항상 파일 크기때문에 고민이었는데 맥북을 사용하면 에어드롭으로 한번에 보내져서 어이가 없더라고요. 기기는 통일을 해야하나 봅니다..ㅋㅋ
그런데 요즘은 삼성도 점점 예뻐지고 고급스러워지고 있어서 한국에서 사용하며 디자인툴을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그림을 그리는 일을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굳이 애플을 쓸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저의 경우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일을 하고 있고 전공도 그 쪽이라 애플이 맞는 편이지만 삼성도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한국에서 맥 만으로는 불편할 때가 있어서 굳이 예쁘다는 이유로 사용하지는 않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정 모르겠다면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들르셔서 한번 사용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애플과 삼성 모두 각자의 감성과 브랜드관, 브랜딩이 확연하게 달라서 취향껏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마음같아선 그냥 두 브랜드의 모든 기기를 구매해서 마구 사용하고 싶습니다..ㅎㅎ
다음은, 제가 사랑하는 모든 apple / samsung 기기를 차근차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사용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션 컬렉션지 구매처 링크 ✅코드 보그 마리끌레르 갭 모다 등등! (0) | 2022.02.09 |
---|
댓글